공부방
중력 추가하기 Rigidbody 2D, 물리 경계 추가하기 Collider 2D 본문
Bird를 클릭 후 inspector의 Animator의 밑에 Add Component를 눌러 중력을 추가해줄 수 있다.
Add Component의 Physics 2D->Rigidbody 2D를 선택해주면 중력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새가 떨어지면서 화면에서 없어져 버리는데, 이렇게 말고 땅에 닿으면 새가 땅에서 계속 앞으로 가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준다.
Bird를 누르고 Add Component를 하여 똑같이 Physics 2D에 Capsule Collider 2D를 선택하고 Direction을 Horizontal로 선택하고 Edit Collider를 눌러주면 새 근처에 딱 맞는 초록색 선이 생긴다. 이 선은 새의 크기에 맞게 조절해주면 더 좋다.
똑같이 Ground를 선택하고 Ground는 네모이기 때문에 Physics 2D에 Box Collider를 선택해준다. 이것도 똑같이 초록색 선을 맞도록 해주기 위해 Edit Collider를 선택해줘도 되지만 Auto Tilling을 체크해주면 자동으로 박스 크기에 맞게 초록색 선이 생긴다. 그럼 두 개의 Collider끼리 충돌하면 땅에 떨어지면 더 이상 떨어지지 않게 된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스크립트 기본 (0) | 2023.10.17 |
---|---|
새로운 컴포넌트를 추가 (0) | 2023.10.17 |
땅 오브젝트 추가 및 애니메이션 생성 (0) | 2023.10.16 |
게임 실행 및 Order in Layer 설정 (0) | 2023.10.16 |
애니메이션 추가 (0) | 2023.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