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방
소리 추가 본문
- 파일에서 Asset에 소리 파일을 드래그 앤 드랍
- Bird 객체 안에 새로운 컴포넌트 Audio Source를 만들어준다.
- Play On Awake : 시작하자마자 소리를 내주기, 필요없으니 체크 안 해줘도됨
- AudioClip 안에 asset안에 있는 소리 넣어주기
- 눌렀을 때 소리가 나오도록 코드를 추가
if (Input.GetMouseButtonDown(0))
//Input.GetMouseButtonDown : 마우스를 눌렀을 때
//Input.GetMouseButton(0) : 왼쪽 마우스를 눌렀을 때
{
GetComponent<AudioSource>().Play();
// 눌렀을 때 소리가 나오도록 해주는 함수
rb.velocity = Vector2.up * jumpPower; // (0,1)
//velocity: 속도
//Vector2:2d
//Vector2.up : (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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