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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소리 추가

코딩 화이팅 2023. 10. 18. 16:32
  1. 파일에서 Asset에 소리 파일을 드래그 앤 드랍
  2. Bird 객체 안에 새로운 컴포넌트 Audio Source를 만들어준다.
  3. Play On Awake : 시작하자마자 소리를 내주기, 필요없으니 체크 안 해줘도됨
  4. AudioClip 안에 asset안에 있는 소리 넣어주기
  5. 눌렀을 때 소리가 나오도록 코드를 추가
if (Input.GetMouseButtonDown(0))
    //Input.GetMouseButtonDown : 마우스를 눌렀을 때
    //Input.GetMouseButton(0) : 왼쪽 마우스를 눌렀을 때
{
    GetComponent<AudioSource>().Play();
    // 눌렀을 때 소리가 나오도록 해주는 함수
    rb.velocity = Vector2.up * jumpPower; // (0,1)
    //velocity: 속도
        //Vector2:2d
        //Vector2.up : (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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